사업소개

지역 리서치 및 비전 스쿨 운영비 지원 사업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21-07-07 17:28
조회수 :
504

 

한동대 지역 리서치 및 비전 스쿨 운영비 지원 사업   

 

. 목적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나아갈 글로벌 리더를 양성

지역 리서치를 통한 대학생들의 시야를 넓히고 각 지역에 대한 정보 공유

자신의 전공과 연계하여 세계 시민으로써 기여할 수 있는 방법 모색

 

. 사업내용

o 장소(국가) : 한동대학교

o 사업내용 :

지역 리서치 방법 및 리더십 훈련 : 학기 초 지역리서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을 모집하여 지역 리서치에 대한 교육과 리더십 훈련을 주1회 실시하여 지역 리서치에 대한 사전 지식과 방법을 터득하도록 한다.

겨울방학 중 지역 리서치 (현지 방문) : 학기 중 훈련을 통하여 리서치 대상 지역을 정하고 리서치 지역에 대한 국내외 자료들을 취합하여 정리, 선별된 학생 2~3과 지도교수가 한 팀이 되어 현장을 방문하여 현지의 정보를 수집하여 기존 정보와 비교하여 수정하고 보완하여 정리한다.

지역 리서치 결과 출판 및 정보 제공 : 사전 지역 리서치와 현장 방문을 통한 리서치 결과를 토대로 그 결과를 정리하고 이를 출판하여 지역 리서치 정보가 필요한 정부기관, 비즈니스 관계자, 여행자, NGO 등에게 제공하도록 한다.

 

. 시행방법

한동대학교 국제 지역 연구소와 협력하여 지역 리서치 훈련 (1회 실시)

2주간의 지역 리서치 (지도교수 1, 학생 2~3) 실시

한동대학교 지정 기부(국제지역연구소)를 통해 지역 리서치 및 훈련비용 일부 지원

 

. 소요예산 : 2,600만원

 

. 기타사항 :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나아갈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이들의 시야를 넓혀 주는 것이 필요하다. 많은 대학생들이 배낭여행과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해외에서의 경험을 쌓는 것도 이러한 이유 중의 하나라고 보겠다. 우리 재단은 단순히 해외 경험을 하게 해주기보다는 보다 심층적으로 각 지역을 탐방하고 리서치를 실시함으로 세계 각 지역의 문화, 경제, 사회 등 각 분야를 깊이 있게 성찰하고 이를 통해 세계 시민으로써 자신의 전공과 연계하여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고민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한동대학교 국제지역 연구소와 협력하고자 한다. 또한 이를 통해 모아진 자료를 자료집을 발간하여 정부기관, 비즈니스 관계자, 여행자, NGO에 공유하고자 한다.

 

. 향후계획 :

국제 지역 리서치 및 지역 정보 네트워크 확대

국내 지역 리서치로 확대